Realboard Manual
교사/교수
교사/교수
  • 소개
    • 개요
    • 시작하기
    • 홈
  • UI 탐색
    • RealBoard 사용자 인터페이스
    • 학생 및 교사/교수 초대하기
  • 보드
    • 보드 생성하기
    • 보드 관리하기
  • 섹션
    • 섹션 추가하기
    • 섹션 맞춤 설정하기
  • 카드
    • 카드 생성하기
    • 카드 관리하기
  • 교사/교수를 위한 Realboard
    • RealBoard와 RealLives 통합 매뉴얼
    • 글로벌 시민 과제 + RealBoard가 포함된 수업
    • 글로벌 시민 과제 + 수업 계획 + RealBoard로 수업 생성하기
  • FAQ
Powered by GitBook
On this page
  • 글로벌 시민 과제 + RealBoard가 포함된 수업
  • 우리가 이 6개의 기본 섹션을 사용하는 이유
  1. 교사/교수를 위한 Realboard

글로벌 시민 과제 + RealBoard가 포함된 수업

PreviousRealBoard와 RealLives 통합 매뉴얼Next글로벌 시민 과제 + 수업 계획 + RealBoard로 수업 생성하기

Last updated 8 months ago

글로벌 시민 과제 + RealBoard가 포함된 수업

RealLives에서 수업을 생성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면, 이 매뉴얼을 참조하세요. 이 매뉴얼은 그 과정을 매우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.

글로벌 시민 과제를 포함한 수업을 생성하려면:

  1. 로그인: RealLives 계정에 로그인하세요.

  2. 새 수업 생성: 수업 섹션으로 이동한 후 새 수업 생성을 클릭하세요.

  1. 수업 세부 정보 입력: 수업 이름, 설명 및 기타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세요.

  1. RealBoard 포함: 수업에 RealBoard를 포함시키려면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보드 이름을 입력하세요.

우리가 이 6개의 기본 섹션을 사용하는 이유

RealBoard에서는 교사/교수와 학생 모두가 과제를 체계적으로 조직하고 더 구조화된 방식으로 과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6개의 기본 섹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 각 섹션은 학생들의 학습 경험의 특정 측면을 목표로 하여 깊은 반성, 분석, 이해를 촉진합니다.

이 섹션들은 기본으로 제공되지만, 수업 생성 과정에서 또는 나중에 RealBoard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또한 RealBoard 내에서 수업 또는 과제에 맞게 새 섹션을 추가할 수 있는 유연성이 있습니다.

다음은 각 기본 섹션에 대한 설명입니다:

1. 국가에 대한 정보

이 섹션은 학생들이 자신의 캐릭터가 태어난 나라에 대한 중요한 사실을 탐구하고 공유하도록 장려합니다. 학생들은 해당 국가의 문화, 역사, 경제 및 지리와 같은 주요 세부 사항을 조사하게 됩니다. 이 섹션은 캐릭터의 삶의 사회적, 문화적 환경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.

2. 개인 반성

개인적 성장과 자기 인식은 교육의 중요한 부분입니다. 이 섹션은 학생들이 게임에서의 개인적인 경험, 특히 특정 인생 사건이 캐릭터의 여정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반성하도록 유도합니다. 이러한 반성을 글로 작성함으로써 학생들은 게임 내 경험을 실제 세계의 교훈과 연결시켜 감성 지능과 비판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습니다.

3. 가족이 겪은 도전

이 섹션은 학생들이 캐릭터의 가족이 겪은 어려움을 살펴보도록 돕습니다. 이는 학생들이 가족에게 영향을 미치는 현실 세계의 사회적, 경제적 문제를 생각하게 하며, 회복력, 인내심, 그리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원 체계에 대해 반성하게 합니다.

4. SDG 도전

이 섹션은 학생들의 경험을 **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(SDGs)**와 연결합니다. 이를 통해 학생들은 빈곤, 건강, 교육, 기후 행동과 같은 글로벌 문제들이 캐릭터의 삶과 공동체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논의할 수 있습니다. 이 섹션은 SDGs 달성을 위한 지역 및 글로벌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.

5. 공감 가치

공감은 글로벌 시민의 중요한 가치입니다. 이 섹션은 학생들이 게임과 현실에서 공감을 이해하고 실천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둡니다. 학생들은 자신이나 캐릭터가 공감을 표현한 이야기를 공유하고, 타인의 관점을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논의하며, 커뮤니티에서 공감을 실천하는 방법을 강조합니다.

6. 나를 괴롭힌 사건들

이 섹션은 학생들이 게임 중에 자신을 괴롭힌 사건에 대해 논의하고 반성하도록 장려합니다. 이는 특정 상황이 그들에게 정서적, 정신적으로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, 그리고 그들이 이러한 도전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. 이러한 경험을 반성함으로써 학생들은 감정을 더 잘 이해하고 대처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.


  1. 편집 옵션: 섹션 이름 및 설명을 편집하세요.

  1. 수업 생성: 저장을 확인하고 수업을 생성하세요.

이 수업에 대한 보드가 RealBoard에 생성되며, 학생들은 알림을 받게 됩니다.

글로벌 시민권 과제 수업 | Game Dashboard Manual
Logo