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alboard Manual
교사/교수
교사/교수
  • 소개
    • 개요
    • 시작하기
    • 홈
  • UI 탐색
    • RealBoard 사용자 인터페이스
    • 학생 및 교사/교수 초대하기
  • 보드
    • 보드 생성하기
    • 보드 관리하기
  • 섹션
    • 섹션 추가하기
    • 섹션 맞춤 설정하기
  • 카드
    • 카드 생성하기
    • 카드 관리하기
  • 교사/교수를 위한 Realboard
    • RealBoard와 RealLives 통합 매뉴얼
    • 글로벌 시민 과제 + RealBoard가 포함된 수업
    • 글로벌 시민 과제 + 수업 계획 + RealBoard로 수업 생성하기
  • FAQ
Powered by GitBook
On this page
  • 카드의 목적
  • 카드의 주요 기능
  • 카드 생성 방법
  • 카드 사용 예시
  1. 카드

카드 생성하기

RealBoard에서 카드는 섹션 내에서 학생들이 작업, 반성 및 관련된 콘텐츠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개별 타일입니다. 각 카드는 과제나 섹션 내 활동과 관련된 개별 작업 또는 항목을 나타냅니다.

카드의 목적

카드는 여러 중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:

  1. 작업 전시: 학생들이 완료한 과제, 프로젝트 또는 반성을 구조화된 형식으로 제시할 수 있게 합니다.

  2. 반성 장려: 학생들이 과제나 학습 과정과 관련된 생각, 통찰 및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.

  3. 상호작용 촉진: 교사/교수 및 동료들이 학생의 작업을 보고, 댓글을 달고,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카드의 주요 기능

  1. 제목과 설명: 각 카드는 제목과 설명이 있습니다. 제목은 카드의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며, 설명은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
  2. 첨부 파일: 카드에는 관련된 스크린샷, 파일 또는 링크와 같은 첨부 파일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.

  3. 댓글과 피드백: 카드에는 교사/교수와 동료들이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질문을 할 수 있는 댓글 섹션이 있습니다.

  4. 별점: 교사/교수는 카드의 창의성에 따라 5점 만점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.

  5. 반응: 학생과 교사/교수는 이모지를 사용하여 카드에 반응할 수 있습니다.

RealBoard에서는 게시물에 대한 감정을 빠르게 표현할 수 있도록 반응용 이모지를 포함했습니다. 이러한 이모지— 👍 (좋아요), ❤️ (사랑해요), 😂 (웃겨요), 😲 (놀라워요), 😢 (슬퍼요), 😡 (화나요)—는 감정적인 반응을 제공하며, 더 상호작용적이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. 반응을 통해 학생들과 교사/교수는 댓글을 남기지 않고도 게시물에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인정을 쉽게 할 수 있어 상호작용이 더 빠르고 즐거워집니다.

카드 생성 방법

  1. 섹션 열기: 카드를 추가하고 싶은 섹션으로 이동한 후 Add Card 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1. 새 카드 생성: Add Card 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1. 카드 세부 정보 입력:

  • 이름: 카드의 간결한 제목을 입력하세요.

  • 설명: 카드에 제시된 내용 또는 작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추가하세요.

  • 첨부 파일: 관련된 파일, 오디오, 스크린샷, 비디오 또는 링크를 업로드하세요.

  1. 게시: Publish를 클릭하여 카드를 생성하세요.

카드 사용 예시

  • 과제 제출 카드: 학생이 완료한 과제를 “기후 변화에 대한 연구 논문”이라는 제목으로 카드에 제출하고, 내용을 요약한 설명과 함께 완료한 논문을 첨부합니다.

  • 개인 반성 카드: 학생이 그룹 프로젝트에 대해 “그룹 역학에 대한 반성”이라는 제목으로 카드를 작성하고, 경험을 설명한 설명과 프로젝트의 최종 발표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.

카드는 학생들이 작업을 제시하고 교사/교수가 검토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유연하고 조직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. 이는 RealBoard 플랫폼의 필수적인 구성 요소로, 학생들의 기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표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
Previous섹션 맞춤 설정하기Next카드 관리하기

Last updated 8 months ago